인종차별 영화 <겟 아웃> 정보 및 줄거리
<겟 아웃>은 조던 필이 감독하고 2017년에 개봉한 심리 공포 영화이다. 조던 필의 감독 데뷔작으로 사회적 논평,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텔링, 생각을 자극하는 주제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 영화는 다니엘 칼루야, 앨리슨 윌리엄스, 브래드리 휘트포드, 캐서린 키너가 출연한다. 이 이야기는 백인 여성 로즈 아미티지(앨리슨 윌리엄스)와 관계를 맺고 있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진작가 크리스 워싱턴(다니엘 칼루야)의 이야기다. 크리스는 마지못해 로즈와 함께 한적한 사유지에서 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주말여행을 가기로 동의한다. 한적한 거주지에 도착한 크리스는 이상하고 다소 로봇처럼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가족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직원의 특이한 행동을 발견한다. 크리스는 또한 로즈의 부모인 미시(캐서린 키너)와 딘(브래드리 휘트포드), 그들의 부유한 생활과 주로 백인 친구들과 만남을 가지며 불편하고 인종차별적인 상호 작용을 접하게 된다. 주말이 진행됨에 따라 크리스는 여자친구의 가족과 그들의 손님을 점점 더 의심하게 된다. 그는 자신의 불안이 어딘가에 쎄한 비밀에 뿌리를 두고 있음을 발견한다. 그러나 그 충격적인 사실에는 여자친구의 가족은 나이 든 백인을 젊고 신체적으로 건강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몸에 이식하는 불길한 관행에 연루되어 있는 사람들이다. 이 희생자들은 본질적으로 자신의 마음속에 갇힌 예속 상태로 축소된다. 크리스는 눈치를 채고 교활한 가족의 손아귀에서 필사적으로 탈출하려고 하다가 무서운 시련에 갇힌 자신을 발견한다. 그는 이 비밀 작전의 일부인 공범자들의 네트워크를 밝혀낸다. 예상치 못한 우여곡절을 통해 크리스는 생존을 위해 싸우고 궁극적으로 가족의 의도에 숨어 있는 진정한 공포에 맞서게 된다. 영화는 주로 현대 사회에서 인종 차별과 인종 착취의 교활한 본질을 탐구하는 다양한 주제를 탐구한다. 인종주의가 명백한 증오 행위를 넘어 미묘하고 은밀한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는 방식을 다룬다. 이야기는 또한 개인과 집단 모두의 정체성에 대한 생각과 적대적인 환경에서 자신의 감각을 유지하기 위한 투쟁을 조사한다. 그것은 종종 자신의 정체성과 자율성을 희생하면서 사회적 기대에 순응하고 적응해야 하는 유색 인종이 직면하는 압력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공포와 서스펜스의 요소를 통합하여 근본적인 사회적 논평을 증폭시키는 수단으로 사용한다. 전반적으로 <겟 아웃>은 인종, 정체성, 구조적 인종차별이라는 주제를 지능적으로 탐구하는 동시에 시선을 사로잡는 긴장감 넘치는 내러티브를 전달하는 설득력 있고 사회적으로 관련된 영화이다. 그것은 생각을 자극하는 접근 방식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조던 필을 독특한 목소리를 가진 재능 있는 영화 제작자로 기록하였다.
조던 필 감독의 긴장감 넘치는 음향 및 사운드 효과
<겟 아웃>의 사운드 디자인과 악보는 영화의 분위기, 서스펜스, 전반적인 임팩트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은 으스스하고 불안한 분위기에 크게 기여하며 긴장을 조성하고 불안감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한다. 주변 소리를 활용하여 서스펜스를 높이고 불안정한 배경을 만든다. 문이 삐걱거리는 소리, 먼 곳에서 들려오는 중얼거림 및 기타 미묘한 소리가 근본적인 위협의 느낌을 더한다. 침묵과 적절하게 배치된 멈춤의 전략적 사용은 기대를 구축하고 특정 장면의 영향을 증폭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결정적인 순간에 소리의 부재는 불안감을 더하고 특정 행동이나 대화에 주의를 이끈다. 영화는 갑작스럽고 삐걱거리는 소리와 점프 공포를 사용하여 청중을 놀라게 하고 본능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다. 이러한 요소는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긴장감이 고조되는 순간을 만들기 위해 신중하게 배치된다. 영화는 마이클 아벨스(Michael Abels)가 작곡하여 리듬이 잊혀지지 않고 장면만 봐도 연상시키는 악보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음악은 이야기의 주제를 보완하고 주요 장면의 감정적 영향을 증폭시킨다. "Sikiliza Kwa Wahenga"(스와힐리어로 "조상의 말을 들어라")라는 제목의 영화의 메인 테마는 영화의 분위기를 결정한다. 합창단 보컬과 타악기 등 아프리카에서 영감을 받은 악기와 오케스트라 요소를 결합하여 섬뜩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음악은 영화 전반에 걸쳐 주요 테마의 변형을 통합하여 다양한 장면에 적응하고 감정적 공명을 강화시키며 음악은 캐릭터의 경험과 펼쳐지는 내러티브를 반영하여 긴장, 공포, 권한 부여의 순간 사이를 동적으로 전환한다. 이러한 문화적 영향의 주입은 이야기의 해설을 강화하고 영화의 독특한 음향 정체성을 만든다. 그리고 이 영화의 사운드에서 또 다루어지는 폴리 효과는 영화의 현실감과 몰입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발자국 소리, 문이 열리거나 닫히는 소리, 기타 환경 소리와 같이 동영상을 위해 특별히 생성되거나 녹음된 소리이다. 상세한 폴리 작업은 스토리의 세계에 청중을 고정시키고 화면의 이벤트를 보다 즉각적이고 가시적으로 느끼게 한다. 영화 <겟 아웃>은 참신한 사운드 디자인과 기억에 남는 악보, 세심하게 선별한 곡들의 조합을 통해 음향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긴장감과 긴장감을 자아낸다. 음향적 요소에 대한 세심한 주의는 영화의 전반적인 임팩트에 기여하여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사회적 논평을 강조한다.
국내 해외 흥행 반응 및 아카데미 수상
적당한 제작 예산을 고려할 때 <Get Out>은 엄청난 박스 오피스 히트를 기록함으로써 모든 기대를 뛰어 넘었다. 이 영화는 단 450만 달러의 제작 예산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2억 5,5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뛰어난 흥행 성적으로 2017년 가장 수익성 높은 영화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2017년 2월 24일 북미에서 개봉하여 개봉 주말에 약 3,34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강력한 출발을 보였다. 이것은 업계의 예상을 뛰어 넘었고 영화를 둘러싼 기대와 긍정적인 입소문이 커지고 있음을 나타내었다. <Get Out>은 국내 시장(미국 및 캐나다)에서 1억 7,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다. 국내 공연은 극장 상영 내내 폭넓은 매력과 꾸준한 인기를 보여줬으며 이 영화의 주요 성공은 국내 시장에서였지만 국제적인 성과도 견실하였다. 해외 시장에서 7,8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북미를 넘어선 반향을 일으켰다. 상업적 성공과 함께 <Get Out>은 광범위한 비평적 찬사와 대담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혁신적인 장르 혼합, 인종에 대한 사회적 논평으로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조던 필 감독의 연출, 출연진의 연기,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공포 요소의 효과적인 사용에 박수를 보냈다. <Get Out>은 수많은 찬사와 후보에 오르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더욱 공고히 했다. 4개의 아카데미상(최우수 작품 포함)과 최우수 각본상을 포함하여 여러 권위 있는 상 후보에 올랐다. 이 영화는 또한 Golden Globe Awards, BAFTA Awards 및 Critics' Choice Awards와 같은 다른 시상식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흥행 수와 비평가들의 찬사를 넘어 <겟 아웃>은 상당한 문화적 영향에도 미쳤다. 그것은 미국의 인종, 인종 차별, 사회적 문제에 대한 대화를 촉발시켰고, 체계적 불평등에 대한 토론과 추가 조사를 촉발했다. 인종차별 영화 <겟 아웃>은 상업적인 승리일 뿐만 아니라 대중 문화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인종 및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의미 있는 토론을 생성했으며 비평가들의 찬사와 문화적 중요성이 결합된 인상적인 흥행 성과로 조던 필 감독은 독특한 목소리를 가진 재능 있는 영화 제작자로 자리 잡았고 이 영화는 공포 장르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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